-
- 뷰티이미지 전공 Beauty Image
- 뷰티전문가로서의 소양을 갖춘 능력있는 인재를 양성함 으로써 국제교류의 시대적 흐름에 공헌하고자 한다.
-
- 이미지 컨설팅 전공 Image consulting
- 현장 지향적인 이미지 산업 분야의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해, 이미지 메이킹, 패션마케팅,이미지상담스킬,스피치 등차별화된 커리큘럼을 제공함으로써 고객에게 가장 적합한 새로운이미지를 창조해 낼 수있는 심층적 능력과 고객 자신의 최적 이미지 창출을 지원하는 실무적 전문인으로 거듭나게된다.
-
- 커리큘럼 안내 Curriculum Guide
-
뷰티이미지 전공
페이셜 이미지 - 얼굴의 생리학적인 기능,얼굴에 유주하는 경락,얼굴의 근육등의 기초적인 지식을 이해할 수있다.
- 대표적인 몇 가지 형태의 얼굴형(일반적인 얼굴형과 오행 및 관상학적인 얼굴유형)에 따른 이미지를 분석하고, 그 안의 구성요소인 이목구비와의 조화에 따른 얼굴의 이미지 관리 방법을 적용할 수 있다.
아로마 디자인 연구 아로마 및 아로마테라피에 대한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지식을 바탕으로 다양한 활용사례와 정보를 연구할 수 있도록 한다. - 자연 친화적인 아로마에 대해 올바르게 이해할 수 있다.
- 아로마의 구체적인 활용과 다양한 실용 가능성 및 가치에 대해 인식하고 연구 할 수 있다.
뷰티 경영 이미지 좋은이미지는 상품의 가치뿐 아니라 개인의 가치도 상승시켜준다. 이미지 메이킹을 통해 자신만의 개성있는 이미지를 만들어 자기 만족은 물론 성공적인 사회 생활을 영위할 수있는 방법을 알게한다. - 뷰티 경영이미지 메이킹의 구성요소를 이해한다.
- 피부, 헤어, 메이크업, 네일 등 아이템별 스타일 연출 감각을 증진한다.
뷰티 트렌드 분석 - 사회, 문화, 예술, 패션 등 일반생활에 나타난 라이프스타일의 정리를 바탕으로 뷰티트렌드 (헤어, 메이크업, 네일, 장식, 향수 등의 화장품)를 이해하고 분석한다.
뷰티 헬스케어 실무 - 뷰티산업 현장에서 고객을 올바르게 파악하고, 적용이 가능한 체형관리의 방법을 습득하도록 한다. 미용근육을 이해하도록 한다.
K-뷰티 이미지디자인 - 대중적 문화수준 향상 및 트렌드적 미적 욕구가 높아지면서 디자인과 예술에 대한 관심이 증가 하고 있다. 시대변화를 읽고, 디자인 기획 및 뷰티분야의 적극적 참여능력을 갖추도록 한다.
이미지 컨설팅 전공
이미지 메이킹 특론 - 이미지가 경쟁력이 되는 시대를 우리는 살아가고 있다. 여러 분야에서 이미지를 잘 활용 할 줄 아는 사람이 유리한 입지를 선점할 수 있다.
- 자신의 이미지를 잘 표현한 개성있는 스타일 연출은 호감가는 이미지를 심어주며, 더 나아가 성공적인 대인관계에 밑거름이 될 수 있다.
스피치와 이미지 - 스피치 핵심 요소를 고려한 나만의 스피치 전략을 수립할 수 있다. 다양한 소통 상황에 맞춘 스피치 스킬을 적용할 수 있다.
글로벌 에티켓과 매너 - 인간은 사회적 동물이므로 글로벌시대의 기본 소양은 올바른 행동규범과 사회적인 대인관계 능력이다. 성공적인 비즈니스를 위한 국제적 감각을 수행하고, 타문화커뮤니케이션을 위한 실무지식을 학습한다.
이미지 상담스킬 연구 삶의 현장에서 너무도 다양한 사람들과 상호작용 시 - 자기이해와 타인의 이해 능력을 향상하고
- 관계적 이미지에 심플하고도 강력한 툴로 작용할 수 있다.
- 나와 자녀, 가족, 동료 등 이미지 상담스킬을 적용함으로 긍정적이고 지속적인 삶의 변화를 창출할 수 있다.
정치와 이미지 - 정치하면 생각나는 딱딱하고 어려운 이미지들을 우리 생활에 친숙한 소재들과 접목시켜 우리 일상의 자연스러운 과정속에서 다양하게 이야기 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해 생활 속에 정치 이론과 정치현실을 적용할 수 있도록 한다.